케냐 최고 법원 대통령 선거 도전 기각

케냐 최고 법원, 대통령 선거 도전 기각

케냐 최고 법원

나이로비 —
토토광고 윌리엄 루토(William Ruto) 대통령 당선자는 케냐 대법원이 최근 선거에서 승리했다고 판결한 후 연설하면서 케냐 인구를 위해 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법원은 2위인 라일라 오딩가(Raila Odinga) 전 총리를 포함한 청원자들이 투표가 조작됐다는 주장을 만장일치로 기각했다.

윌리엄 루토(William Ruto) 대통령 당선자는 월요일의 결정을 환영하며 케냐 국민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진심으로 감사하고 케냐 국민과 우리를 여기까지 오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에게 우리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7명의 판사로 구성된 법원은 8월 9일 대통령 선거 결과가 헌법과 선거법에 따라 유효하다고 판결했습니다.

판사들은 또한 중대한 위법이나 불법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Martha Koome 대법원장은 다른 6명의 판사를 대신하여 판결을 낭독했습니다. 그녀는 라일라 오딩가 전 총리의 청원을 포함해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는 8개의 청원을 기각했다.

“2022년 대통령 선거청원번호 E001, 2, 3, 4, 7, 8을 통합한 2022년 대통령선거청원 E005를 각하합니다. 이에 따라 헌법 제143조에 의거하여 제1차 피청구인의 당선인 선출이 유효함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케냐 최고 법원

법원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유권자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결과를 전송하며 방해받지 않는 기술을 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법원은 또한 투표소 결과가 조작되지 않았으며 루토가 득표율 50% 이상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Koome은 선거에 몇 가지 문제가 있지만 선거가 무효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청원자들은 기술의 실패로 표시되는 부정 및 불법 가능성을 지적하는 수많은 환경을 제공했지만, 유권자 억압, …

IEBC 및 위원장의 부적절한 준비, 무분별한 위원회, 전치 오류, 대리인 부재 및 기타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대법원장은 “지시된 비리와 위법 행위가 대선 결과에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라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IEBC는 독립 선거 및 경계 위원회입니다.

오딩가는 성명에서 법원의 판결을 존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여기를 인용해 “우리는 항상 법치와 헌법을 수호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 법원의 결정에 격렬히 반대하지만 법원의 의견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그의 러닝메이트인 마사 카루아는 트위터를 통해 법원이 말했지만 그녀는 그 결과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Odinga를 대표하는 변호사 중 한 명인 James Orengo도 판결에 반대했습니다.

“법치가 우선해야 합니다. 법원은 일반적으로 토지의 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성명을 발표할 때 마지막 말을 하지만,

주권자인 시민으로서 우리는 매우 격렬하게 동의하지 않고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Ruto는 다음 주에 선서하여 Uhuru Kenyatta의 뒤를 이어 케냐 공화국의 5번째 대통령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