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이 홍콩 시위에 대한 태도를

캐세이퍼시픽이

캐세이퍼시픽이 홍콩 시위에 대한 태도를 바꾼 이유
해외 토토 직원 지난주 캐세이퍼시픽항공은 직원들에게 현재 홍콩을 휩쓸고 있는 민주화 시위에 참여하는 것을 막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번 주에 중국 정부의 압력과 중국 소셜 미디어의 엄청난 반발에 직면하여 관련 직원이 모두 해고될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빠르게 입장을 바꿨습니다.

그렇다면 항모는 왜 그렇게 빨리 유턴을 했을까?

홍콩의 아이콘인 캐세이는 중국 시장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베이징에 버금가는 데 약하다.

중국 국영 언론에 힘입어 해시태그 #BoycottCathayPacific을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보이콧 캠페인은 1,7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당시 항공사는 중국의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인정했습니다.

홍콩의 반정부 시위를 지지하거나 참여하는 직원.

실제로 캐세이패시픽 그룹의 CEO인 루퍼트 호그(Rupert Hogg)는 이메일을 통해 직원들에게 중국 본토에서의 사업이

“우리 사업의 핵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배적인 캐리어
한 분석가는 홍콩의 상황이 여러 항공사 및 중국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가장 손해를 보는 항공사는

캐세이항공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화요일, 캐세이항공은 다른 어떤 항공사보다 훨씬 많은 수십 편의 항공편을 취소해야 했습니다.More News

캐세이퍼시픽이

업계 뉴스레터인 Center for Aviation의 수석 분석가인 Brendan Sobie는 “Cathay Pacific이 시장 선두주자로서 큰 격차로 가장 큰 영향을 받은 항공사는 분명히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캐세이드래곤과 홍콩 익스프레스를 포함하면 이 그룹은 홍콩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홍콩을 오가는 여행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상황의 영향을 분명히 받은 중국 본토와 홍콩 사이의 현지 교통을 운송할 뿐만 아니라 중국 본토에서 홍콩을 경유하는 많은 승객을 운송하기 때문에 많은 대중 교통 교통이 중국에서 시작됩니다.”

Sobie는 Cathay Dragon을 포함하여 Cathay의 좌석 정원 중 거의 5분의 1이 중국 본토에 있으며 그룹에도 중국 본토에 23개의 목적지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중국 본토에 대한 캐세이의 노출은 페리와 육로를 통해 중국 남부에서 홍콩 국제공항으로 들어오는 승객을 고려할 때 훨씬 더 높습니다. 따라서 중국 본토는 캐세이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입니다.”

플래그 캐리어
캐세이패시픽의 역사는 홍콩 자체가 상업 및 금융 중심지로 부상한 것과 유사합니다. 1946년에 설립된 이 항공사는 20세기 후반에 영국의 지배하에 있는 이 지역의 부유한 경제 호황을 누릴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홍콩이 공산주의 중국의 문앞에서 자본주의 전초 기지로 번창하는 동안 캐세이는 홍콩을 선진국으로 연결하는 전 세계 항공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거기에 있었습니다.
모델들이 1962~1969년 캐세이패시픽 유니폼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