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지진으로 최소 950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지진으로 최소 950명 사망 – 공무원
당국자들에 따르면 수요일 일찍 아프가니스탄을 강타한 강력한 지진으로 최소 950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규모 5.9의 지진이 파키스탄 국경에서 멀지 않은 코스트 시 남서쪽으로 약 46km(28마일) 떨어진 곳의 깊이 약 10km(6마일)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

아프가니스탄

USGS는 규모 4.5의 두 번째 지진이 약 1시간 후 코스트 남서쪽으로 약 49km(30마일) 떨어진 곳을 강타했다고 밝혔다.

아프가니스탄

앞서 관리들은 280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망했다고 보고했지만, 외딴 산간 마을에서 정보가 조금씩 들어오면서 사망 명부가 수정되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재난 관리 관리들은 최소 950명이 사망했다고 말했다.

내무부 관리 살라후딘 아유비는 아프간 동부 팍티카에서 확인된 사망자 대부분이 사망했다고 말했다.

Ayubi는 “일부 마을이 산속 외딴 지역에 있어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으며 세부 정보를 수집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국은 구조 작업에 착수했으며 헬리콥터를 사용하여 부상자에게 도달하고 의료 용품과 식량을 수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영 Bakhtar 통신에 따르면 600명 이상이 부상당했습니다.

Bakhtar가 소셜 미디어에 공유한 사진에는 집이 잔해로 변하고 시체가 담요로 덮인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소속사는 트위터에 헬리콥터가 부상자를 병원으로 후송하기 위해 지진이 발생한 지역에 착륙하는 영상을 올렸다고 밝혔다.

통신사 압둘 와히드 라얀(Abdul Wahid Rayan) 국장은 트위터에 팍티카에서 가옥 90채가 파괴됐으며 수십 채가 잔해 속에 갇힌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탈레반 정부의 빌랄 카리미(Bilal Karimi) 부대변인은 트위터에 “큰 지진이 팍티카 주의 4개 지역을 강타해 수백 명의 동포가 사망하고 부상했으며 먹튀검증커뮤니티 수십 채의 가옥이 파괴됐다.

“우리는 모든 구호 기관이 추가 재앙을 방지하기 위해 즉시 해당 지역에 팀을 파견할 것을 촉구합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유엔 상주 조정관인 라미즈 알락바로프는 유엔 기관들이 지진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트위터에 “고인의 가족들에게 조의를 표하며 대응이 진행 중”이라고 적었다.

파키스탄 외무부는 아프가니스탄에 원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more news

성명은 “파키스탄 국민은 이 어려운 시기에 아프가니스탄 형제들과 강한 연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는 형제 같은 아프간 사람들이 특유의 회복력으로 이 자연 재해의 영향을 극복할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유럽 ​​지중해 지진 센터(European Mediterranean Seismological Centre)에 따르면, 지진의 진동은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 전역에서 1억 1900만 명이 반경 500km에 걸쳐 느꼈다.

이번 지진은 아프가니스탄이 2021년 탈레반이 국가를 인수한 이후 20년간의 전쟁 끝에 미군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인도주의적,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