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은 아르메니아군이 분쟁 지역을 떠날 때까지 전투를 벌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일함 알리예프 대통령은 “아르메니아 군대는 무조건적이고 완전하며 즉시 우리 땅을 떠나야 한다는 단 하나의 조건이 있다”고 말했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

토토사이트 Nagorno-Karabakh 지역에서 수년 동안 가장 치열한 전투에서 10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아제르바이잔의 일부로 아르메니아인이 다스리고 있습니다.

두 구소련 공화국은 1988-1994년에 영토를 놓고 전쟁을 벌였습니다. 아르메니아는 자칭 공화국을 지지하지만 공식적으로 인정한 적은 없습니다.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은 무엇을 놓고 싸우고 있습니까? more news
코카서스 사태가 더 넓은 전쟁을 위험에 빠뜨리는 이유
1994년 휴전 이후 최대 규모인 재전투의 원인이 불분명하고 국제 강대국이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수요일 아제르바이잔의 확고한 동맹국인 터키에서 오는 “전쟁적인 메시지에 대해 극도로 우려한다”고 말했다.

터키는 아제르바이잔이 영토를 복구할 수 있도록 “완전히 준비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아르메니아 국방부는 화요일 터키 F-16에 격추된 아르메니아 SU-25 전투기의 사진을 공개했다. 터키는 “저렴한 선전”이라는 주장을 거부했으며 아제르바이잔은 아르메니아가 그 원인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한 전사는 BBC 아랍어에 자신이 지난주 시리아 북부에서 모집되어 터키를 통해 분쟁에 참전하도록 파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보좌관인 일누르 세빅(Ilnur Cevik)은 이 보고서를 “완전히 근거가 없다”고 일축했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

지상에서 무슨 일이?
일요일에 전투가 발생한 이후 수십 명의 군인과 일부 민간인이 사망했습니다.

양측은 서로가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에서 분리되는 소위 통제선(Line of Control)을 가로질러 포격을 가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수요일에 아제르바이잔은 두 대의 “적” 탱크가 파괴된 영상을 공개했으며 아르메니아 대대가 도주했다고 말했습니다. Tonashen 주변 지역.

아르메니아 보고서에 따르면 나고르노-카라바흐의 마르타케르트 마을에 대한 아제르바이잔의 공습으로 민간인 3명이 사망했습니다. 아르메니아 국영 통신사 Armenpress는 전투가 시작된 이후 민간인 7명과 군인 80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아제르바이잔 검찰총장은 수요일 14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46명이 부상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아랍인은 아제르바이잔 국경의 “군사 요점을 보호하기 위해” 북부 시리아에서 2,000달러(1,550파운드)에 모집된 한 남성과 접촉했습니다.

압둘라는 실명이 아니라 다른 시리아 남성들과 함께 이스탄불을 거쳐 아제르바이잔으로 날아갔다고 말했다. 그들은 훈련을 받지 않았지만 전투가 발발했을 때 “아제르바이잔 제복을 입고” Nagorno-Karabakh로 보내졌습니다.

그는 “차가 멈춰섰고 우리는 최전선에 서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말했다. 이어 “폭격이 시작되자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 울고 집에 가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에르도안 대통령의 보좌관 일누르 세르빅은 이 비난을 “일종의 허위 정보 캠페인”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