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일 고르바초프는 끝까지 사회주의자였습니다.

미하일 고르바초프는 끝까지 사회주의자였습니다. 그가 그려낸 영웅적 친자본주의자가 아닙니다.

고르바초프는 자유 기업과 민주주의를 장려한 것으로 널리 기억되고 있지만, 소련의 기초가 된 사회주의 볼셰비키 원칙을 복원하려는 그의 진정한 목표는 아닙니다.

미하일 고르바초프는

오피사이트 주소 미하일 고르바초프 전 소련 지도자가 안장되면서 앵글로스피어의 대부분의 언론 논평은 그를 찬양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자유 기업, 민주주의 및 핵 군축을 촉진함으로써 냉전 종식을 도운 위대한 개혁가로 묘사됩니다.

이 칼럼에서 알 수 있듯이 현실은 그보다 조금 더 복잡합니다.

고르바초프는 세계는 물론이고 조국을 자유에 더 가깝게 만드는 임무를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고전적인 레닌주의자로서 그는 소련의 수많은 문제를 사회주의 실패의 증거로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너무 권위주의적이라고 생각했던 전임자들의 무능함을 이러한 투쟁의 탓으로 돌렸습니다.

특히 이오시프 스탈린과 레오니드 브레즈네프.

미하일 고르바초프는

1985년 고르바초프가 집권했을 때 그는 소련이 기초가 된 원래의 볼셰비키 원칙을 복원함으로써 소련을 구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노동자 주도의 민주적이고 평등한 사회주의.

사실 그는 앵글로스피어의 중도좌파 정당이 사회주의가 다당제 체제에서 더 잘 작동한다는 증거로 보았다.

그의 핵군축 지지는 1986년 체르노빌 사고 이후 국제적 압력의 결과였다.More news

소련은 고르바초프의 영웅적인 친자본주의적 노력으로 1991년에 붕괴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의 서명 정책이 그 반대를 가능하게 하는 필수 조건을 만들어 냈기 때문에 무너졌습니다.

러시아는 내전(1917-1922) 이후, 중국은 내전(1927-1949) 이후 사회주의 체제에 빠졌다.

1947년, 해리 S. 트루먼 미국 대통령은 봉쇄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트루먼 독트린(Truman Doctrine)으로 알려진 그 목표는 전 세계에서 소비에트에 동조된 사회주의 체제를 무너뜨리는 것이었습니다.

소비에트 지도자 니키타 흐루시초프(1953-1964)와 레오니드 브레즈네프(1964-1982)는 두 가지 거대한 과제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첫째, 군비 경쟁과 우주 경쟁에서 해외에서 미국과 경쟁하는 것입니다.

둘째, 국가계획경제를 통해 사회주의를 가정에서 작동하게 한다.

중국에서는 마오쩌둥 주석이 1976년 사망할 때까지 유사한 사회주의 정책을 추구했습니다.

1950년부터 1953년까지 한국에서, 1955년에서 1975년까지 베트남에서 미국과 소련의 지원을 받는 정권 간의 값비싼 전쟁이 냉전의 중심 무대가 되었습니다.

미국이 자유 기업으로 열린 사회를 운영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전선에서 소련을 능가하고 혁신하기가 더 쉬웠습니다.

1970년대 중반까지 세계는 극명한 대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서독, 한국, 대만, 일본과 같은 미국의 지원을 받는 자본주의 사회는 높은 경제 생산량, 높은 생활 수준, 최첨단 기술 발전 및 민주주의 제도를 누렸습니다.

소비에트의 지원을 받는 사회주의 사회는 알바니아, 폴란드, 불가리아, 체코슬로바키아, 유고슬라비아, 동독, 헝가리, 몽골 전역에서 경제 침체와 비참한 생활 수준을 경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