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분쟁 쿠바, 베네수엘라 배치 미 배제

러시아 고위 외교관은 러시아가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의 요인으로 미국과의 긴장을 지적

러시아는 목요일 미국과의 긴장이 고조될 경우 최고 외교관이 쿠바와 베네수엘라에 군대를 배치하는 것을 거부하자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서방과의 분쟁에서 이해관계를 높였다.

세르게이 랴브코프(Sergei Ryabkov) 외무차관은 미국과 동맹국들이 러시아의 문앞에서 군사 활동을 축소하지 않는다면 러시아가 중남미에
군사 자산을 보낼 가능성을 “확인도 배제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파워볼 중계

장관은 러시아 텔레비전 네트워크 RTVI와의 인터뷰에서 “모든 것은 미국 측의 행동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분쟁

그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과 동맹국이 요구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경우 모스크바가 불특정한 “군사적 기술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경고를 지적했다.

Ryabkov는 월요일 미국과의 회담에서 러시아 대표단을 이끌었습니다. 이번 주 초 제네바에서 열린 협상과 브뤼셀에서 열린 관련 NATO-러시
아 회의는 우크라이나 근처에서 러시아군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서방이 침공의 서막이 될 수 있다고 우려하는 데 대한 대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분쟁 우크라이나 러시아

2014년 우크라이나 크림반도를 병합한 러시아는 이웃 국가를 공격할 계획이 없다고 부인했다.

크렘린궁은 NATO가 영토를 위협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군사 동맹이 우크라이나나 다른 구소련 국가의 가입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을 요구함
으로써 이 제안에 대응했습니다. 현재 러시아 국경에 가장 가까운 NATO 회원국은 발트해 연안 국가,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입니다.

워싱턴과 그 동맹국들은 이번 주 논스타터로서 요구를 단호히 거부했지만 NATO와 러시아 대표단은 적대 행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군비 통제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추가 회담의 문을 열어두는 데 동의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바이든 행정부의 한 고위 관리는 목요일 쿠바와 베네수엘라에 대한 랴브코프의 발언이 워싱턴의 계산을 바꾸지 않았다고 제안했다.

이 관계자는 “비방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가 실제로 그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면 우리는 단호하게 대처할 것입니다.”

지난 달 Ryabkov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현재의 긴장을 1962년 쿠바 미사일 위기와 비교했습니다. 소련은 쿠바에 미사일을 배치하고 미국은 이 섬에 대한 해군 봉쇄를 부과했습니다.

그 위기는 미국 대통령 존 F. 케네디와 소련 지도자 니키타 흐루쇼프가 쿠바를 침공하지 않겠다는 미국의 약속과 터키에서 미국 미사일을 철수하는 대가로 모스크바가 미사일을 철수하는 데 동의한 후 끝났다.

푸틴은 동유럽에서 서방의 군사 활동을 축소하기 위해 나토가 우크라이나 영토를 사용하여 단 5분 만에 모스크바에 도달할 수 있는 미사일을
배치할 수 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그는 러시아가 최신 지르콘 극초음속 순항 미사일로 무장한 군함을 중립 수역에 배치함으로써 유사한 능력을 얻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